디스크 패키지 보관함 2종 비교
디스크 보관함을 구입했습니다. PS5 Pro 에 PS5 디스크 드라이브를 달아줬기에 원래부터 패키지파인 저로선 디스크를 교체하면서 여러 게임을 게임기 옆에 보관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. 그래도 기존에는 동시에 한 두 게임만 하기에 그냥 패키지 하나 두고 디스크만 교체하면서 썼는데, 앞으로는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를 느껴서 PS5 Pro 옆에 동시에 플레이 할 게임 패키지 12개 보관대를 구입한 겁니다.
먼저 구입한 건 위 사진의 1.2만원짜리 12개가 들어가는 보관함입니다. 생각보다 매우 튼튼하여 조립할 때 엄청 뻑뻑해서 힘들었습니다. 중복으로 여러개 높이 쌓아올릴 수 있는 합리적인 구조이며, 프레임이 ㅍ 자 구조이기 때문에 가로로 눕히더라도 위에 스위치와 스위치 독 정도는 쉽게 올려놓고 쓸 수 있습니다. 동시에 플레이하는 게임의 수가 12개 넘는 것도 아니니 이 정도면 아주 적당한 사이즈입니다.
위 제품과 함께 구입한 18개 보관대인데, 이건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. PS5 와 페어링을 한 듯한 판다 배색과 둥글둥글한 테두리로 외관은 합격점입니다만 실용성이 떨어집니다.
위아래로 케이스 여러개 중첩해서 쌓아 올리려고 해도 마땅한 고정 기구가 없고, 프레임 구조가 ㅍ 가 아닌 [=] 라서 가로로 놓을 경우 중력 방향의 힘에 매우 약해서 스위치도 못 올려둡니다. 그리고 18개나 들어가다 보니 PS5 만큼 높아서 거실에 두면 눈에 매우 잘 띕니다. 둥글둥글한 테두리 덕에 넘어지기 쉬운 것도 있습니다.
이 케이스는 제 용도에는 안 맞습니다.